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콘솔)/칼리굴라2

칼리굴라2 마키나 공략

반응형

칼리굴라2
마키나 패턴

[ 게틀링 블로 ]는 단일 대상을 주먹으로 2회 타격합니다. 마키나의 메인 공격이라고 볼 수 있을만큼 자주 사용합니다.

 

[ 프로미넌스 레이저 ]는 근거리 또는 원거리 대상에게 1회 레이저로 타격합니다.

 

[ 셀프 메인터넌스 ]는 대량의 체력 회복과 공격력 상승 및 스킬 발동 시간 단축 버프를 자신에게 부여합니다.

[ 서번트 비트 ]는 비트라는 개체를 소환합니다.

 

[ 액셀 부스터 ]는 공중으로 올라 발차기로 대상을 내려치는 공격으로 명중률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 메기도 버스트 ]는 마키나의 몸에 붉은 기운이 돌고, 이후 원형 바닥 안에 있는 대상에게 미사일을 날려 피해와 멀리 날려보냅니다.

[ 쿨다운 ]은 마키나 본인의 체력을 소폭 회복시킵니다.

 

칼리굴라2
비트 패턴

마키나가 소환한 개체로 공격과 서포터 역할을 수행합니다. 패턴은 근거리 대상에게 레이저를 쏘는 [ 열선 조사 ]와 원거리 대상에게 레이저를 쏘는 [ 대공 열선 ]을 기본 공격입니다.

 

[ 섬광탄 ]은 일직선 및 주변 대상의 회피를 낮춥니다.

 

[ 분석 ]은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기에 비트를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하는 이유가 됩니다.

 

칼리굴라2
마키나 공략

난이도 노멀 기준으로 처음 상대할 때는 패턴도 모르고, 대미지도 쎄서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방법을 알면 간단합니다. [ 사사라로 탱킹 ]을 해주고, 어그로를 잡는 동안 긴과 주인공으로 비트를 잡아주세요.

사사라가 탱킹에 성공하면, 최대한 [ 벽쪽 ]에 붙어주세요. 나중에 메기도 버스트를 맞으면 날아가는데, 이때 어그로가 튈 수 있기에 사사라가 날아가는 걸 최대한 저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비트를 얼마나 빨리 제거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비트가 분석을 캐릭터한테 걸고, 중첩까지 쌓이면 마키나한테 300~1000가량의 피해를 입을 수 잇습니다. 캐릭터들 체력이 이제 1000을 넘는데, 거의 즉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건 맞아도 사사라의 자힐과 다른 캐릭터들이 아이템을 써서 커버를 할 수 있으니 첫 번째로 비트를 빠르게 제거하시고, 그다음 마키나를 때리는데, 붉은 색 기운이 돌면 [ 메기도 버스트 ]를 쓴다는 신호입니다. 광역 피해로, 아프기까지 하니 위에서 말한대로 벽에 붙은 사사라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를 대시로 밖으로 빠져주세요.

공격이 끝나면 다시 진입하시고, 만약 캐릭터가 쓰러지면 [ 라이프 넥타르 ]로 부활시켜 싸움을 재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