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모바일)/기타

소녀X헌터 등급표(신캐 조운포함)

반응형

현재 확률 업으로 뽑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조운은 대지 속성의 탱딜 포지션이다. 스킬은 다음과 같다. 천명 수확 전열과 중열에 물리 피해를 주고, 50% 확률로 원한 표식을 부여한다. 원한 표식 중첩마다 대상의 강인 감소, 2턴간 지속된다.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하다.

허공용창파는 원한 표식 수가 많은 적에게 총 5회 공격을 가하며, 첫 공격력은 20% 물리 피해를 이후는 12%씩 증가한다. 또 다른 패시브 성창의 가시는 조운이 받는 피해를 20% 감소시키고, 공격을 받을 때마다 공격자에게 원한 표식을 1회 남긴다. 마지막 성창의 비호는 본인 스스로의 공격력 및 치명타를 상승시킨다. 조운의 전용 장비 스킬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전체적으로 엄청 좋은 건 아니다. 하지만 전열에 배치시킨 뒤 생명쪽으로 세팅을 해줘 탱킹력을 강화시킨다면 피해를 받을 때마다 체력을 채우는 것과 피감으로 인해 튼튼한 탱커 역할을 할 수 있다. 반대로 원한 표식으로 소소한 딜링까지 넣을 수 있어 마땅한 탱커가 없다면 추천한다. 하지만 무조건 뽑아야 할 정도로 필수는 아니다.

그래서 등급표에 큰 변동은 없다. S등급은 빛과 어둠 속성 그대로에 황충, 히미코, 견희, 로빈후드, 헬레나이다. 처음 시작할 때 리세마라도 안 하고 등급표도 안 봤는데, 지금 엉뚱한 걸 키워놔서 후회하고 있다.

A등급은 다빈치, 란슬롯, 멀린, 모르가나, 미야모토 무사시, 미켈란젤로, 옥타비아누스, 이즈모노 오쿠니, 타마모이다. 마지막 B등급은 모차르트, 셰익스피어, 야규 쥬베, 오다 노부나가, 조운, 허저이다. 조운은 B등급이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탱딜 포지션으로 나름 괜찮으니 마땅한 캐릭터가 없다면 키우도록 하자. 이상으로 소녀X헌터 등급표 포스팅을 마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