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모바일 좀비 업데이트 & 좀비파티 이벤트 소식
압도적인 그래픽과 게임성을 자랑하는 콜오브듀티 모바일이 11월 26일 원작의 인기 컨텐츠 모드인 좀비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 기존의 팀 데스매치나 배틀로얄 모드는 유저와 유저끼리의 경쟁 구조를 두고 있으나 새롭게 선보이는 좀비 모드는 협력과 센스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필자는 수많은 좀비게임들을 하면서 매번 Avenged Sevenfold - Not Ready To Die라는 노래를 듣는데 본 곡은 원작 콜오브듀티의 MV영상으로 활용되었으며,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장면과 이번 콜오브듀티 모바일 플레이를 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좀비 모드는 일반 레이드, 하드코어 레이드, 서바이벌 세 가지로 죽음의 늪 맵이라는 곳에서 진행된다. 레이드 모드는 8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어 라운드마다 나타나는 적을 처치하면 다음 라운드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처음 플레이를 했을 때 맵의 분위기나 눈이 빛나고 맷집이 강한 좀비들은 콜오브듀티 좀비의 색깔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게임에 앞서 깨알 같은 팁을 드리자면 다른 모드들과 다르게 기본 권총, 근접 무기, 캐릭터만 로드 아웃에서 세팅할 수 있고 주요 총기는 인게임 내에서 플레이를 하여 얻은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한데, 좀비 대미지 보너스는 고급, 희귀, 에픽, 전설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참전에 앞서 대미지 차이를 알고 출발하는 걸 권한다.
첫 라운드가 시작되면 500코인이 지급되는데 권총을 제외한 가장 저렴한 소총인 AKS_74U를 구매할 수 있다. 돈을 아껴서 더 좋은 총기류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게임 초반에 좀비가 건물 안으로 들어올 만한 창가에 미리 붙어서 바리케이트를 설치하면 추가적인 골드를 얻을 수 있다.
2~3라운드가 끝나면 어느 정도 총기를 맞춘 상태이기에 장소를 넓혀가면서 좀비를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맵 여러 군데를 살펴보셨다면 일정 골드를 지급하여 문을 열어야 하는 걸 봤을 것이다. 아는 플레이어의 활동 범위를 넓히는 동시에 다른 장소에서만 볼 수 있는 무기와 상점 기계들을 만날 수 있다.
여기서 상점 기계는 코인 지급기, 버프 스테이션, 자판기가 있다. 코인 지급기는 일정 골드를 지급하여 랜덤 효과 아이템을 얻게 되는데 정말 위급한 상황이나 마지막 8라운드 보스를 상대할 때 상황을 보면서 활용하면 효과적이게 사용된다.
5~6라운드가 되면 골드가 넘쳐나는데 이때 버프 스테이션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대미지 상승, 재장전 속도 증가 등 콜오브듀티 좀비 모드 공략에 있어서 큰 영향을 주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버프를 배우고 계속해서 강화를 할 수 있어 골드 쓸 곳이 없을 때 녹이기 적당하다.
개인적으로 필자가 마지막 어보미네이션 좀비 공략까지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선 2가지의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으며 굉장히 좋다고 느꼈다. 첫 번째는 4000골드인 트립마인이다. 짧은 대기시간에 비해 화력이 강한 투척 무기이다. 몇몇 후반에 적들이 몰리는 상황에 대량 살상용으로 적합하다.
두 번째는 기상천외한 무기이다. 미스터리 상자에서 골드를 투자하여 랜덤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무기로 원작에서도 시대를 불문하고 강력한 화력을 보여줬는데 콜오브듀티 모바일에서도 굉장한 아이템으로 있으면 수월하게 공략이 가능하고 없으면 큰 부담을 들여야 한다.
마지막 8라운드에 진입하면 어보미네이션이라는 보스 몬스터를 만나게 된다. 처음 마주하게 되면 위압적인 모습에 위축되지만 공략을 알면 그리 어렵지 않다. 우선 머리를 중심으로 정면에서 대미지를 높게 입힐 수 있으며, 1페이지에서는 맵 주변에 생성되는 로켓런처를 이용하면 15000이라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그 외에는 딜을 뽑는 것 말고는 크게 주의할 건 없다.
2페이지에 들어서면 보스가 바닥에 촉수를 소환하는 데 이것을 빠르게 없애줘야 한다. 바닥에 촉수가 쌓일수록 유저의 안전지역이 줄어들며 촉수에 다가가면 피해를 입는다. 그리고 바닥으로 숨어 빠르게 돌진해 오는 보스 몬스터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확인이 되었다면 총에서 칼로 바꿔 빠르게 회피하면 기습을 막을 수 있다.
게임이 종료되면 모드에 따라 랜덤 확률로 등급별 아이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반 레이드 모드는 희귀 등급을 하드코어 레이드와 서바이벌부터는 에픽과 희귀 등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 판으로 주어지는 경험치 양도 무시 못하는데 필자도 잠깐 즐겼는데도 34레벨에서 35레벨로 금방 레벨업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연말의 아쉬움을 달래줄 축제의 장을 찾는다면 콜오브듀티 모바일 유저라면 좀비 파티에 신청해보는 건 어떨가 싶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뜨뜨뜨뜨와 보물섬의 현장 라이브 매치 이벤트 및 코스프레 콘테스트 등이 준비되어 있는 행사이면서 초대권 소지자를 포함하여 최대 3인이 입장이 가능하니 좀비처럼 불타는 밤과 같이 콜오브듀티 모바일의 매력을 모르는 지인과 참여하여 입문시켜버리자! 신청은 12월 11일까지 가능하고 파티에 참여를 하면 콜오브듀티 모바일 굿즈를 1인 당 하나씩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