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스페셜 퀘스트 공략!
현재 포트나이트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바로 얻을 수 있는 의상 만달로리안. 스타워즈 덕후이자, 포나를 하는 유저라면 절대로 놓치고 싶지 않아서 구매를 했을 거다. 그런데 이번 배틀패스는 퀘스트를 완료하면서 만달로리안의 갑옷을 부위별로 맞춰나가는 재미가 있다. 원작에서도 베스카르 재료로 그들의 전사다움을 표현했는데, 여기서도 100레벨을 달성한 뒤 퀘스트까지 모두 완료하면 그 모습을 완성시킬 수 있다.
퀘스트는 총 9가지로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로 팀 럼블에서는 깰 수 없는 것들이 많아 처음부터 끝까지 배틀로얄 모드로 즐겼다.
1) 레이저 크레스트 방문
배틀패스 1레벨에 도전 가능한 퀘스트로 콜로세움 5시 방향으로 내려가면 추락한 레이저 크레스트 함선이 있다. 그 근처로 가면 완료되니 쉽다. 단, 만달로리안이 유저를 식별하면 공격을 해오니 조심하자.
그가 사용하는 암반 스나이퍼 블래스터 라이플 한 대만 맞아도 굉장히 치명적이다. 물론 처치한다면 그 무기를 내가 사용할 수 있다.
2) 무기 달인 업적
무기 달인 업적은 5개의 무기로 상대 유저에게 100~200 누적 대미지를 입히면 된다. 솔직히 나도 얼떨결에 깨져서 확실치는 않지만, 팀 럼블 한 판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깨진다.
3) 금괴 500개 수집
4) 상어의 뱃속 깊은 곳에서 베스카 스틸 찾기
상어섬은 맵 11시 방향 끝에 있다. 해당 지점으로 낙하하면 위 사진처럼 상어 모양을 하고 있는 섬이 나타난다.
내부는 망가져 있는 상태로 1~3층으로 되어 있는 건물이다. 여기서 베스카 스틸은 2층 대형 금고 안에 보관되어 있다.
5) 소란 처치
소란은 포트나이트 NPC 중 한 명으로 슬러피 스왐프 오른쪽으로 가면 댐 앞에 있는 건물에 돌아다닌다. 녀석한테도 퀘스트나 현상금 사냥꾼과 같은 퀘스트를 받아 수행할 수 있으나 여기선 처치가 목적이다.
소란은 다른 유저들의 경쟁도 신경 써야 하지만, 주무기가 중돌격소총과 바주카이다. 한 방이 매우 치명적이기에 미리 나무, 돌, 철을 캐고 보호막과 무기도 철저히 준비를 하고 가자.
개인적으로 수류탄이 있으면 6개를 꽉 채워서 가지고 가면 쉽게 잡을 수 있다. 소란도 다른 NPC들처럼 보호막이 높은 편이어서 기관단총이나 권총으로 부수는데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물론 다른 총기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니 상대가 화력인만큼 나도 화력으로 상대를 해주자.
6) 하늘과 땅이 만나는 곳에서 베스카 스틸 찾기
캐티 코너 6시 방향으로 가면 설원이 나온다. 여기 높게 쏟은 봉오리가 있는데, 이곳이 하늘과 땅이 만나는 곳이다. 이동하면 베스카 스틸이 있고 그 앞에 상자도 있다.
7) 전설 퀘스트 완료
로비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누르면 등급별로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주황색이 전설로 현재는 현상금 임무 5회 완료하기이다. 어차피 스페셜 퀘스트 하면서 현상금 임무를 해야 하기에 같이 병행하도록 하자.
8) 현상금 임무 완료
위 사진은 포나 섬에서 NPC들의 위치를 나타낸 것이다. 아무 NPC한테 가서 현상금 임무를 받으면 자신 근처에 있는 상대 유저를 잡아 달라고 요구한다.
임무는 제한 시간이 있고, 위 사진처럼 상대 유저를 지도에 표시해 준다. 이동하면 계속해서 추적해 알려주기 때문에 잡으러 가면 된다. 개인적으로 트리오로 함께 진행하면 수월하게 깰 수 있다.
그리고 이걸 꼭 알아두자. 내가 현상금 임무를 시작해서 상대 유저가 목표가 됐다면, 상대한테도 누가 표적으로 삼고 있다는 알림이 뜬다. 이는 트리오와 같은 팀전으로 했을 때 아군들한테도 전달된다.
9) 베스카 퀘스트 완료
앞서 8개를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마지막 의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물론 배틀패스 100레벨을 달성해야 하는 것이 우선이니 열심히 플레이를 하면서 레벨과 금괴를 모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