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온라인)/원신

원신 감우 성유물 & 무기 추천!

반응형

원신 공식카페에 감우 스킬이 공개되었을 때 나는 얼음 원소 엠버라고 놀렸다. 그런데 막상 뽑고 성능을 보니 그 이상이고 감우가 왜 5성으로 등장했는지 알 것 같다. 2단 차지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동시에 하늘에서 얼음이 산탄 효과를 이루면서 바닥으로 흩뿌려진다.

이렇게 1~2차 피해가 장난이 아니다. 사용한 유저들의 0돌 평가를 봐도 대포 같은 딜량 때문에 성능충 캐릭터로 칭송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오늘은 감우 성유물과 어떤 무기를 착용시켜주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야자염소 감우
5성ㆍ4성 무기 추천

5성 활 중에서는 당연 청공의 날개가 치피와 추가타까지 발생시켜서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데, 감우한테는 아니다. 오히려 5성 활에서 구멍이라고 불렸던 아모스의 활이 감우한테 최고이면서 지금 떡상을 한 상태이다. 아모스의 활은 일반 공격과 조준 사격 피해를 증가시키며 화살이 발사된 후 0.1초가 지날 때마다 증폭된 피해를 최대 5번 발생시킨다.

 

감우의 2단 차지인 서리꽃으로 피해를 주고 산탄 효과를 발휘하던 피어나는 서리꽃이 해당 증폭된 피해 효과를 받기에 더 큰 대미지가 발휘된다. 게다가 피어나는 서리꽃 자체도 기존 차치 대미지에 2배 정도의 높은 효율성을 보유하고 있어 몰이사냥뿐만 아니라 단일도 최고다.

4성 활은 담월 프로토타입, 흑암 배틀보우, 절현을 추천한다. 담월 프로토타입의 경우 단조로 제작이 가능하기에 쉽게 수급을 할 수 있고, 약점 공격에 성공하면 이동속도 + 공격력 증가 효과까지 받을 수 있어 감우의 주력이라고 할 수 있는 차치로 사냥이 가능하다.

 

흑암 배틀보우는 적을 처치하면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감우는 범위형 공격이 다수이기에 손쉽게 해당 효과를 얻어낼 수 있다. 담월보다는 낮은 공격력 버프 효과와 스타라이트 24개를 모아야 수급이 가능하다는 어려운 재련 방법 때문에 추천하는 무기는 아니다.

 

마지막 절현은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 폭발 대미지를 증폭시킬 수 있어 E와 Q스킬의 대미지가 메인으로 자리잡힌다. 방금 말한 두 가지 스킬 대미지가 오르기 때문에 절현을 낀다면 감우는 메인이 아니라 서브 역할로 활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어디까지 감우를 메인으로 쓰려면 차지 대미지가 올라가는 것이 좋다.)

야자염소 감우
성유물 추천

감우 성유물은 당연 얼음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 4세트를 추천한다. 2세트 효과로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 15%를 받고 4세트 시에는 치명타 확률 20%에 적이 빙결 상태면 추가로 치명타 확률 20%를 더 얻을 수 있다. 감우는 개인 특성으로 치명타 확률을 챙기기 때문에 얼음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 4세트로 폭발적인 위력을 내뿜을 수 있다.

얼음 바람 속에서 길잃은 용사 (2) + 옛 왕실의 의식 (2)도 괜찮다. 옛 왕실의 경우 원소 폭발 피해 20% 증가를 시켜주고 얼음바람의 얼음 원소 피해 15%까지 얻어 원소 폭발용 딜러로 나쁘지 않다.

혹시나 설산지역을 넘어오지 못했거나 모험등급 30을 이제 넘은 숸신 뉴비라면 정령을 잡아서 얻을 수 있는 전쟁광 (2) + 검투사의 피날레 (2)나 대미지를 유랑하는 악단 (4)를 추천한다.

반응형